2024년 삼재띠, 특히 조심해야할 것들 정리

어느덧 2023년도 연말을 향해 가고 있습니다. 이제 남은 연휴라고는 크리스마스 하나 뿐이네요.

연말이 다가오는 만큼, 새해에 대한 계획이나 운세에 대해서도 관심이 많이 가는 시기인데요.

2024년도에 특히나 조심해야 할 ‘2024년 삼재띠, 그리고 조심해야할 것들’을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 2024년도에 ‘삼재’에 해당하는 띠는?

삼재는 사람에게 9년에 한번씩 찾아와 3년간 지속되는 세 가지 재난을 의미합니다.
첫째 해는 들삼재, 두번째 해는 눌삼재, 마지막 해는 날삼재라고 해서 총 3년간 삼재의 기간을 거치게 됩니다.
그중에서도 2024년도는 쥐 띠, 용 띠, 원숭이 띠가 삼재 중 ‘날삼재’, 즉 삼재의 마지막해를 맞이하게 됩니다.

2024년 쥐 띠, 용 띠, 원숭이 띠의 삼재 때는 어떤것들을 조심하며 살아가야 할지를 미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 2024년 삼재가 꼭 조심해야하는 재난 3가지!

2024년 삼재 띠에 해당하는 쥐 띠, 용 띠, 원숭이 띠는 다음과 같은 ‘재난’을 조심하면 좋겠습니다.

첫 번째
교통사고를 조심해야 합니다. 원래는 ‘도병재’라 하여 무기나 연장 같은 것들로 인한 피해를 조심해야 하는 것인데, 현대사회에서는 교통사고가 이에 해당하기 때문입니다.

두 번째
전염병을 조심해야 합니다. 이를 ‘역려재’라고 합니다. 아마도 사주라는 학문이 옛날 부터 있었기에 있는 말 같네요. 옛날에는 호랑이 만큼이나 무서웠던 것이 전염병, 즉 역병이었습니다. 따라서 현대에 와서는 건강관리를 뜻한다고 보는게 더 좋을 것 같습니다. 특히나 원래 가지고 있었던 지병 들을 더욱 신경써서 관리하면 좋겠습니다.

세 번째
끼니를 굶게 되는 것을 조심해야 합니다. 당연히 요즘세상에 끼니 걱정을 하는 경우는 흔치 않고, ‘금전적인 어려움’이 닥칠 수 있다고 생각하면 될 것 같습니다. 일반적인 직장생활을 하시는 분들이라면 무사히 피해갈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큰 자금 운용이 잦은 사업을 하시는 분들이라면 꼭 사업 관리에 보다 신경을 써서 삼재의 마지막해를 잘 넘겨야 하겠습니다.

제가 사주나 민속신앙에 관심을 갖게 되면서 들었던 생각 하나가 있습니다.

좋은 팔자가 있다고해서 자만하며 살지말고, 안좋은 팔자가 있을때는 이왕이면 조금 더 신경 쓰며 살아간다면 그것으로 사주를 보는 것에 가장 큰 의미가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Leave a Comment